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당근마켓 중고나라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3. 26. 01:35

오늘은 당근마켓 중고나라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을 하려면 당근마켓 거래방법, 당근마켓 위치조작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아래에서 차근차근 하시면 여러분들도 중고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당근마켓 위치조작 방법 보러가기 (필수)

 

당근마켓 거래방법 보러가기 (필수)

 

 

 

 

 

 

출처 :

 

당근마켓 GPS 위치 조작 간단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근 마켓 GPS 위치 조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시간에는 당근 마켓 동네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감사의 표시를

delphosk.tistory.com

당근마켓 거래방법 및 만남시 주의사항

당근마켓 거래방법 및 만남시 주의사항 당근마켓 어플은 주부, 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필수적인 앱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동네에 있는 사람들과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게 장점

delphosk.tistory.com

 

 

비대면(언택트) 활성화에 힘입어 당근마켓이 거침없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중고나라가 롯데라는 든든한 우군을 얻으며 향후 시장 주도권 경쟁에 대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됩니다.

 

당근마켓은 동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중고거래 시장 원조 격인 중고나라와 치열한 1위 다툼을 벌이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 범위를 모바일로만 좁힐 시 당근마켓의 압승이라는 평가입니다.

 

당근마켓의 질주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입니다. 향후 인터넷 시장보다는 모바일 시장 범위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중고나라는 롯데의 오프라인 점포와 연동한 거래형태 확대 및 명품 등 제품 다양화를 통해 재역전에 나설 전망입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는 위로 가셔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거래금액은 1150억원으로 롯데 내 투자 주체는 롯데쇼핑입니다. 투자금액은 300억원으로 전체 지분의 약 20%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특히 공동 투자자 중 롯데쇼핑만 전략적 투자자(SI)이며 나머지는 재무적 투자자(FI)입니다. 이에 따라 향후 상황을 지켜본 뒤 전체 지분을 인수할 권리(콜옵션)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롯데의 중고나라 인수전 참가는 중고거래 시장 규모가 지속해서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0년 4조원대에 불과했던 시장은 작년 약 20조원으로 다섯배 이상 급성장했습니다.

 

중고나라는 국내 최대 유통업체 롯데라는 지원군을 확보하며 현재 주춤하고 있는 기업 성장에 다시 불을 지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혜성처럼 등장한 당근마켓의 월간 순이용자수(MAU)는 올해 1월 기준 1420만명을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 성장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중고나라도 이와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인터넷 카페 이용자까지 집계하고 있어 앱만을 가지고 비교할 경우 당근마켓의 압승이라는 의견입니다.

 

누적 가입자수도 당근마켓이 중고나라를 맹추격하고 있습니다. 다만 카페와 모바일앱 중복 가입자수 등을 감안한다면 이미 추월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롯데는 중고나라를 다시 일으킬 수 있는 핵심요소로 평가받는입니다. 롯데의 유통이나 물류 역량이 중고거래 시스템과 합쳐질 경우 막대한 시너지를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중고나라의 고질적 문제였던 사기피해 논란도 롯데의 백화점이나 마트 등 오프라인 점포 기반 안전거래처 확보로 대폭 해소 가능합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중고물품을 파는 새로운 중고거래 형태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업계 관계자는 "아직 지분투자 형태의 인수인만큼 당장 롯데가 중고나라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미칠 가능성은 높지 않다"며 "업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지켜본 뒤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